커뮤니티

일정안내

교육원의 월별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바로가기

보육교사 교육신청

교육원의 보육교사 교육을 신청하고 싶으신가요?

바로가기

보육교사 교육신청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055)251-4443

보육관련소식

Home커뮤니티보육관련소식
 
작성일 : 22-03-17 12:24
창원 0세 전담 어린이집 3월 문 연다…시, 지정서·현판 수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430  

연합뉴스

창원 0세 전담 어린이집 3월 문 연다…시, 지정서·현판 수여

0
댓글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5개 구마다 1곳씩…교사 대 아동 비율 1대 2로

연합뉴스

0세 전담 어린이집 지정서 및 현판 전달식
[창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0일 '창원형 0세 전담 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한 어린이집 5곳에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0세 전담 어린이집 운영은 도내 시·군에서는 창원이 유일하다.

해당 어린이집은 의창구 북면 라별어린이집, 성산구 반림동 하나둘셋어린이집, 마산합포구 진동면 미르어린이집, 마산회원구 내서읍 푸른어린이집, 진해구 용원동 해달별어린이집이다.

<iframe src="https://displayad.zum.com/NetInsight/html/zum/news/newspage@newszum_pc_250" width="250" height="250" frameborder="0" style="margin: 0px; padding: 0px; border-width: 0px; border-style: initial; vertical-align: baseline; display: block;"></iframe>
시는 지난해 12월 선정 공고를 낸 이후 서류·현장 심사 및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근 이들 어린이집을 0세 전담 어린이집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0세 전담 어린이집은 말 그대로 보다 세심한 보살핌이 필요한 만 0세 아동만을 보육하는 어린이집을 의미한다.

일반 어린이집 0세반은 교사 1명당 3명을 보육하지만, 전담 어린이집은 교사 1명이 2명을 맡는다.

선정된 0세 전담 어린이집 5곳은 이달 아동 입소와 교사 모집 등 준비를 거쳐 3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시는 교사가 아이에게 더 집중할 수 있어 질 높은 보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 맞벌이 가정 및 취업 여성의 보육 문제를 해소함에 따라 출생률 제고 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ks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