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안내

일정안내

교육원의 월별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바로가기

보육교사 교육신청

교육원의 보육교사 교육을 신청하고 싶으신가요?

바로가기

보육교사 교육신청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055)251-4443

교육원 소개

Home교육원 안내교육원 소개

설립이념

경남보육교사교육원(보건복지부 제23호)은 영유아보육법에 의한 보육교사 국가자격과정, 보육교직원(원장, 보육교사) 보수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보육전문 인력 양성 및 자질함양을 기여하는데 그 이념을 두고 있습니다.

교육원 소개

1992년 8월 29일 경남에서 가장 먼저 개교한 보육교사교육원으로 2013년 현재 보육교사 2급자격자(2,101명), 보육교사 3급자격자 (980명), 양성교육과 보육시설 종사자(5,844명) 보수교육을 통해 보육현장에 필요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원은 워크샵, 인형극제작 및 발표회, 교재교구 및 전시회 등 각 학기별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설어린이집 및 연계 어린이집과의 협력을 통하여 현장관찰 및 참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고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교사를 양성하기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원훈

믿음+소망+사랑

교육과정의 특전

국가 자격증 취득.

영유아 보육법 제22조 및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18조 제1항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에서 발급하는 보육교사 3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합니다.

보육교사 3급 자격 소지자.

보육교사 3급 자격 소지자는 보육업무 경력에 따라 보육교사 2급 (경력 1년), 보육교사 1급 (경력 3년), 원장(경력 2년)으로 승급
되어집니다.

방과후 보육교사 가능.

어린이집의 방과후반은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 후 방과후 보육 직무교육을 수료시 가능합니다.

민간자격증 동시 취득.

가베지도자, 아동미술지도사, 동화연구지도자, 아동놀이지도자, 놀이수학, 종이조형지도자 등의 민간 자격증 취득 가능합니다.

보육교사 자격 취득자.

보육교사 자격 취득자는 전문대학 또는 방송통신대 관련학과 특별전형에 응시 가능합니다.